연구소소식

연구원동정
작성일 : 12-03-03 21:29
목록
2012년 새해 나눔말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560)  
사랑하는 KGPI 연구위원님들께

2012년 임진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는 여러분의 덕분으로 1년간 독일에서 연구 년을 잘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지난 한 해 동안 연구소를 위해 이모 저모로 수고한 여러분과 함께 따뜻한 연말연시(年末年始)를 보내지 못한 일입니다.
그러나 함께 자축해야할 일도 있습니다. 지난해 시민인문강좌 2차 현장방문결과가 ‘매우 우수’를 받았고,
한국연구재단 2011년도 시민인문강좌지원사업(2012시행)이 연속 ‘선정’의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면접심사과정에 윤종설·홍경자 두 박사님의 노고가 많았습니다.
새해에는 기쁨을 더 많이 나눌 수 있는 좋은 일들을 많이 많이 만들도록 서로 힘이 되어봅시다.
이를 위해서 꼭 실천해야 할 몇 가지 일들을 함께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첫째, 연구소 홈페이지의 질적 구성
홈페이지는 연구소의 얼굴인 만큼 그동안 연구원과 연구원들의 활동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홈페이지의 질적 구성을 업그레이드 한다.

둘째. 각 분과위원회의 조직구성의 체계화
각자가 책임지고 있는 위원회의 인적구성 및 활동을 좀 더 구체적으로 발전시켜 실질적 연구수행이 가능한 위원회로 체계화 시킨다.

셋째. 연구의 적실성과 질적 성과 구축
실사구시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성과물이 책자(교재)나 보고서의 형태로 도출되어 공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넷째. 공적분야에 나눔의 지평을 확장시킴
연구소가 공적 사회영역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킨다. 즉 회원가입의 확대 등을 통해 인적·물적 나눔 활동의 영역을 조금씩 넓혀간다.

이상의 네 가지를 새해에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합심했으면 합니다. 이를 위해 2-3월 중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갖고 이사회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위원 여러분도 함께 준비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새해에도 온 가내와 직장위에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길 주님께 기도 올립니다.
사랑해요! 함께 가요!

2012년 元旦
독일 Tuebingen 대학에서 박길용 드림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개인정보보호정책 | 저작권보호정책 | 질문과답변 | 찾아오시는길
home top